로고

[강원도] 2023년 IP(지식재산)기반 해외진출지원기업 인증서 수여

- 강원도 특화산업을 중심으로 11社 선정 -

이호길 기자 | 기사입력 2023/04/24 [16:24]

[강원도] 2023년 IP(지식재산)기반 해외진출지원기업 인증서 수여

- 강원도 특화산업을 중심으로 11社 선정 -

이호길 기자 | 입력 : 2023/04/24 [16:24]

 

 

강원도는 4월 24일(월)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도내 수출 유망 중소기업의지식재산 창출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선정된 ‘강원 IP기반 해외진출지원(글로벌IP스타기업)’ 11개사에 대한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IP기반 해외진출지원(글로벌IP스타기업)은 강원도와 특허청이 지원하고강원지식재산센터가 운영·관리하는 사업으로, 도내 중소기업의 IP경영활성화와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식재산 창출 및 권리화를 지원한다.

 

올해는 강원도 특화산업인 천연물바이오소재, ICT융합헬스, 세라믹복합신소재 분야의 수출 유망기업들을 집중 발굴·선정하였으며, ㈜은성글로벌,㈜애드바이오텍, ㈜라이프투게더 등 11개사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해외진출지원(글로벌IP스타기업) 모집에는 강원도 수출(예정) 중소기업 46개사가 신청해 4.2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선정위원회의엄격한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있어서 기술과 제품이 보호받을 수있도록 기업별 전담 컨설턴트가 배치돼 3년간 지식재산 관련 종합지원을연간 7,000만원 한도로 최대 2.1억원을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강원도 산업국 윤인재 국장은“도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시장 및 수출확대에 있어 지식재산권에 대한 체계적인 전략을 가지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서 성장할 수있도록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 강원지식재산센터는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지식재산 기반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전문컨설턴트가 기업을 직접 방문해 상담·지원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특허청으로부터 2001년 지정)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