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미리 알아보는 고교학점제! 뭐가 달라지나요?

“강원도 초등학교, 중학교 학생 학부모 대상 고교학점제 홍보자료 배포”

2022-12-22     이호길 기자

 

 

강원도교육청(교육감 신경호)은 22일(목), 초등학교·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홍보자료를 배포한다고 밝혔다.

 

고교학점제는 2023학년도(고1)부터 단계적으로 적용되며 2025학년도(고1)부터 전면 도입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강원도교육청은 도내 초등학교 6학년, 중학교 2·3학년 모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홍보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홍보자료는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제도 소개 △추진 계획 △강원도 현황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번 달 26일까지 학교로 배포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도교육청 홈페이지 및 SNS소통채널에 카드뉴스 형태로도 제공된다.

 

강원도교육청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홍보활동을 지속해왔다. 매년 지역 교육지원청에서 고교학점제 및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대해 학부모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강원도교육청 유튜브 채널(학끼오TV)에 △‘고교학점제 알아보기’ △ ‘우리학교가 달라졌어요(고교학점제 학교공간조성사업)’ 등의 동영상을 탑재했으며, 후속으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홍보 동영상을 제작 중이다.

 

김상혁 교육과정과장은 “고교학점제에 대한 홍보를 통해 고교학점제의 적용을 받게 될 학생 및 학부모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한편 제도를 충실히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