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10 [14:12]

인천 서구,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 개최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6/10 [14:12]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7일 공원 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 완공에 따른 '주민과 함께하는 맨발 걷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강범석 서구청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맨발 걷기 산책로 조성사업의 준공을 축하했다.

서구는 최근 전국적인 열풍에 맞게 주민들의 요구를 발 빠르게 수용해 지금까지 검단지역 4개소, 청라지역 9개소, 석남 녹지, 가좌 녹지 등 15개소에 9,860m의 맨발 산책로를 조성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서곶근린공원을 포함한 석남 녹지, 가좌 녹지 3개소에 1,470m의 맨발산책로를 추가 조성했다.

특히 이번에 조성한 맨발 걷기 산책로는 기존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주의 사항 등을 표기한 안내판, 신발장, 세족장이 설치됐다. 주민의 편의를 위해 세족장에 온수시설과 황토 족욕장도 설치됐다.

서구는 앞으로도 맨발 걷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정기적인 유지관리에 힘쓰며, 맨발 걷기 산책로가 안전하고 주민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완할 예정이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맨발 걷기 산책로를 개선하면서 주민 건강에 어떻게 하면 도움이 될지 고심하고, 서구 주민이 모두 건강한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