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시]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이·미용 교육 '맘스헤어살롱' 운영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7 [11:48]

[인천시] 인천북부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특수교육대상자 학부모 이·미용 교육 '맘스헤어살롱' 운영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6/07 [11:48]

 

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영·유·초·중학교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교육과정 ‘맘스 헤어 살롱’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맘스 헤어 살롱’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 가족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장애 자녀를 둔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미용실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장애 자녀의 머리 손질을 돕기 위해 쉽게 배울 수 있는 이·미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업은 부평구에 있는 전문 이·미용학원에서 7월 24일까지 8주간 진행하며 기초 이론 교육과 기본 테크닉, 남성 컷, 여성 컷 등을 실습한다.

 

참여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가 미용실 가는 것을 무서워해서 머리 손질에 어려움이 많았다”며 “장애 학생 가족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부모 교육 프로그램이 더 많아지고, 더 많은 특수교육 대상 학생 학부모가 혜택을 받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휠체어를 탄 지체장애 학생은 미용실에서 머리를 어떻게 감을지, 말을 하지 못하는 청각장애 학생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어떻게 설명할지, 자극에 예민한 자폐 학생은 큰 소리가 나는 바리캉이 목덜미를 지날 때 어떻게 견딜지 생각해 본 적이 있다”며 “실질적이고 다양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과 그 가족들이 행복한 삶을 가꿀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