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고양시] 투자유치를 통한 자족도시 실현 본격화

- 국내외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지원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6/03 [14:51]

[고양시] 투자유치를 통한 자족도시 실현 본격화

- 국내외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지원 용역 착수보고회 가져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6/03 [14:51]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31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시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국내외 기업 투자유치 활성화 지원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고양경제자유구역 신청 예정지와 일산테크노밸리, 고양창릉 3기 신도시 내 관심 기업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기 위한 사업으로 오는 1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용역사업을 통해 중점 육성 산업별 투자유치 핵심 타킷기업 100개 이상을 발굴하고 투자설명회와 기업방문 등 집중적인 투자활동을 펼쳐 양해각서 및 투자의향서 체결 등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발굴할 계획이다.

 

고양특례시는 수도권정비계획법 상 전 지역이 과밀억제권역으로 기업유치에 많은 제약을 갖고 있다.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이 2021년 기준 2,114만원으로 경기도 전체 평균인 3,888만원 대비 54%이다. 경기도 31개 시군 중 26위에 그치고 있어 자족기능이 매우 부족하다.

 

이에 국내외 앵커기업 위주의 내실있는 투자유치가 절실한 상황이며, 해당 용역은 그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

 

최영수 자족도시실현국장은 “기업유치는 고양시가 목표로 하는 자족도시 실현을 위해 필수 불가결한 조건인 만큼 본 용역으로 앵커기업 유치 등 실질적 성과가 달성될 수 있도록 과업수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하면서 “우리 시에서도 기업유치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시의회 차원에서도 기업지원 인센티브 확대 등 제도개선에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