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파주 보훈회관에서 시작하는 ‘호국보훈 스탬프 투어’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31 [11:37]

[파주시] 파주 보훈회관에서 시작하는 ‘호국보훈 스탬프 투어’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31 [11:37]

 

파주시는 시민, 관광객, 초중고생 누구나 체험함과 동시에 여행의 재미를 더 할 수 있는 ‘보훈회관·현충시설 스탬프 투어’ 프로그램을 12월 7일까지 8개월간 운영한다.

 

나라를 위해 헌신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진하는 이번 스탬프 투어는 모바일을 이용해 파주시 내 보훈시설·현충시설을 탐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스탬프 투어 장소를 살펴보면 보훈회관, 현충탑을 필수 코스로 영국군 설마리 전투비, 석인 정태진 기념관, 장준하 공원, 6·25전쟁 참전기념비, 고당 조만식 선생 동상 등 23곳이다.

 

참여 방법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인터넷 검색창에서 ‘파주 전자지도(paju.dadora.kr)’를 접속한 후 인증 장소를 방문하면 위치 확인 시스템(GPS) 인식으로 도장이 자동으로 찍히게 되며, 8곳 이상 방문 시 ‘완주인증서’가 발급된다.

 

완주인증서를 얻은 관외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파주 보훈·현충 기념품이 지급된다. 단, 파주시민은 공직선거법에 따라 기념품이 지급되지 않는다.

 

김현욱 복지정책과장은 “보훈시설 투어를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일상 속 보훈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