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빵사님, 이건 어떤 빵인가요?”, 제과제빵명인 15명의 독특한 레시피 모아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4 [11:26]

“제빵사님, 이건 어떤 빵인가요?”, 제과제빵명인 15명의 독특한 레시피 모아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24 [11:26]


제과제빵 명인들의 독특한 레시피를 모은 단행본 “제빵사님, 이건 어떤 빵인가요?”가 지난 5월 21일 출간됐다.

 

이 책은 평생을 제과제빵 분야에서 보낸 명인 15명이 자기만의 배합과 제조공정으로 만들어진 ‘작품’을 과감히 공개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이는 많은 사람이 맛있는 빵을 접할 좋은 기회라고 말할 수 있다.

 

▲ 좌측부터 황용만 추진위원장, 나병일 회장, 이충열 운영위원.


이번 책 발간을 진행한 제과제빵명인회 황용만 추진위원장은 “우리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단행본을 출간하게 돼 감회가 매우 깊다”며 “이 책이 제과제빵 문화의 변화와 발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또 나병일 회장은 “이 책은 우리의 인생역경을 솔직하게 기록한 회고록이나 마찬가지”라며 “이번 출간을 통해 회원간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번 책 출간에 저자로 참여한 명인은 황용만, 나병일, 황대중, 황명수, 변근수, 이상철, 한재홍, 허유수, 이충열, 최재훈, 이두용, 김종수, 심명구, 김재두, 남광 등이다. 가격은 35,000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