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강화군, 지역 교육 현안 논의 위한 간담회 개최

시 교육청 및 강화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교육 발전 기대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16:02]

강화군, 지역 교육 현안 논의 위한 간담회 개최

시 교육청 및 강화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교육 발전 기대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5/23 [16:02]

 

강화군이 23, ‘교육 현안 논의와 교육 발전 특구 등 교육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의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강화군 교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강화교육지원청 김성환 교육장을 비롯한 강화교육지원청 및 인천광역시교육청 관계자, 강화군청 교육 관련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외부 우수 강사 채용을 위한 강사료 현실화 학교 단체 관람 등을 통한 강화군 신규 관광시설 활성화 미래형 우주 탐험가 체험프로그램 등 강화천문과학관 활용 교육 가족 체류형 농촌 유학에 대한 행재정적 지원 방안 공백없는 늘봄 운영체제 구축 강화군 교육 발전 특구 내 학교 복합시설 설치 등 교육 현안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이번에 교육 발전 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된 강화군의 특구 운영 방안과 향후 교육 발전을 위한 군과 시 교육청, 강화교육지원청 간의 다양한 협력 방안도 논의됐다.

 

윤도영 권한대행은 강화군이 교육 발전 특구 시범지역으로 지정돼 군민의 기대감이 큰 상황 속, 교육 발전 특구 성공을 위해서는 관련 기관들이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중요하다,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에 맞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아이들이 우수한 교육을 누릴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