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파주시] 파주시-파주도시관광공사‘소통 ․ 상생 실무추진단’1년 맞아

윤재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11:35]

[파주시] 파주시-파주도시관광공사‘소통 ․ 상생 실무추진단’1년 맞아

윤재현 기자 | 입력 : 2024/04/15 [11:35]

 

파주시가 파주도시관광공사와 함께 천만 관광도시 파주를 위한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운영 중인 ‘관광분야 소통․상생 실무추진단’(이하 관광실무추진단)이 1년을 맞이했다.

 

4월 12일에는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케이(K)-관광 우수상품개발설명회에서 테마상품을 살펴보고, 서울 연남동에서 디엠제트(DMZ)를 주제로 홍보 중인 파주관광 번개장터를 함께 견학했다.

 

관광실무추진단은 지난해 5월부터 매달 첫 번째 주에 파주시 관광과장과 파주도시관광공사 본부장을 중심으로 업무별 팀장과 실무자가 한자리에 모여 파주시가 나가야 할 관광정책 방향과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관광을 통한 민생경제 활성화 추진 방안을 찾고 있다.

 

특히, 임진각관광지, 제3땅굴, 도라전망대, 마장호수 등 대표 관광지의 효율적 운영관리를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통해 이용객의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대응해 오고 있다.

 

관광실무추진단은 지역관광지를 함께 살피는 현장 중심의 실무 협의체다. 한국관광공사서울센터 방문, 서울시티버스 탑승체험 등 우수사례를 함께 벤치마킹하고 시의 관광활성화 정책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올해는 ‘1,000만 관광, 매력도시 파주로 민생경제의 활력을 견인한다’는 공동목표를 가지고 ▲무장애관광지 연계성 강화사업 공모 참여 ▲통일동산 아트캠핑 평화빌리지 사업 ▲디엠지(DMZ) 평화의 길 대행사업 ▲도라산역 연계관광 재개 등 디엠지(DMZ)평화관광 활성화 사업 등을 시작 단계부터 함께 소통해가며 협의하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와 공사 간 관광실무추진단을 통해 파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며 “파주가 머무르며 즐기는 12시간 체류형 관광을 정착시켜 천만 관광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