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춘천한샘고 「아름다운 간판」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대학생·일반인과의 경쟁에서 2년 연속 대상 수상의 쾌거”
춘천한샘고등학교(교장 한세훈)는 22일(수), 2023년 강원특별자치도「아름다운 간판」 디자인 공모전 창작광고물 부문에서 춘천한샘고 디자인콘텐츠과 2학년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춘천한샘고 디자인콘텐츠과 2학년 김희주 학생은 전공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간판 디자인에 접목하여 창의적으로 디자인한 작품 ‘다락방’으로 대상을 수상하였다.
그 외에도 △ 우수상 3학년 권도은(늘책방) △장려상 3학년 문정훈(유리, 해 공방) △특선 2학년 최여빈(피어나다), 3학년 최지인(달,싸름) 등 디자인콘텐츠과 다수의 학생이 수상하였다.
본 공모전은 강원특별자치도 내 대학생과 일반인들이 함께 경쟁하는 공모전으로 본교 학생들이 22년, 23년 연속 2회 대상을 수상하는 등 춘천한샘고 디자인콘텐츠과의 체계적인 디자인 전문인력양성 교육 과정의 우수성과 학생들의 창의적 디자인 감각, 실력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대상 수상자는 옥외광고협회 장려금 200만원과 도지사상패, 우수상 수상자는 옥외광고협희 장려금 60만원과 도지사상패를 받게 된다.
디자인콘텐츠과 김은경 교사는 “학생들의 감각적인 생각과 풍부한 아이디어가 우수한 작품으로 거듭나 본 공모전에 2년 연속 대상이라는 큰 성취를 거둠으로써 학생들이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는 기회가 되었다”라며, “이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모전에 도전할 수 있는 계기이자 원동력이 될 것이며, 지도교사로서 우리 학생들이 너무 자랑스럽고 교육자로서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한세훈 교장은 “디자인 전공 수업 시간에 배우고 익힌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감각적인 작품이 일반인 및 대학생들과 경쟁하여 대상 및 다수의 수상을 하여 학생들이 무척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지역의 디자인 산업의 성장을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국미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