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윤 대통령 “지금 최우선 사안은 환자 후송 및 구호”…‘이태원 사고’ 긴급 지시

긴급 상황점검회의...총리 본부장 사고수습본부 가동 지시

박재권 기자 | 기사입력 2022/10/31 [09:44]

윤 대통령 “지금 최우선 사안은 환자 후송 및 구호”…‘이태원 사고’ 긴급 지시

긴급 상황점검회의...총리 본부장 사고수습본부 가동 지시

박재권 기자 | 입력 : 2022/10/31 [09:44]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지금 최우선 사안은 환자 후송 및 구호이며 피해 국민의 신속한 의료기관 이송 및 치료”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태원 사고와 관련한 긴급 상황점검회의에서 윤 대통령은 “앰뷸런스 이동로를 확보하고 이를 위한 교통 통제 등 필요한 조치를 바로 이행하라”고 지시했다고 이재명 부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밝혔다.

 

▲ 대통령실 누리집 화면 캡쳐  ©



한편 긴급 상황점검회의에는 김대기 비서실장과 김은혜 홍보수석, 한오섭 국정상황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덕수 국무총리,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최태영 서울소방본부장, 김성호 행안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이일 소방청 119대응국장 등을 화상으로 연결해 현재 상황과 조치에 대해 점검했다.

 

윤 대통령은 “환자 이송 및 치료 목적 이외의 일체 차량과 인원을 철저하게 통제하라”면서 “이 시각까지도 연락이 되지 않아 애태우고 있을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돌아가신분들에 대한 신속한 신원확인 작업을 진행하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한덕수 총리를 본부장으로 하는 사고수습 본부를 즉각 가동시키고, 이상민 행안부 장관에는 사망자 파악과 더불어 사고 원인에 대한 정밀조사 등 수습 준비에 착수할 것을 명했다.

 

윤 대통령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에게는 병원에 이송된 환자의 치료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고, 피해 상황이 종합되는대로 사고수습본부 회의를 주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고는 지난 29일 용산구 이태원로 173-7 이태원역 1번 출구 해밀턴 호텔 일대에 할로윈 축제를 즐기려는 인파가 몰리면서 인명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에 30일 새벽 소방대응 3단계가 발령된 상황으로 윤 대통령은 응급 구조 활동요원이나 통제관을 제외한 인원은 사고 현장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대형 소방차량도 병원 구급차의 신속한 이동 등 교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현장에서 이동하도록 지시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