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꿈나무교실 『얘들아, 청렴하고 놀자!』운영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청렴 교육

박재권 기자 | 기사입력 2022/08/29 [09:16]

[서울특별시교육청]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꿈나무교실 『얘들아, 청렴하고 놀자!』운영

강동송파교육지원청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재미있는 청렴 교육

박재권 기자 | 입력 : 2022/08/29 [09:16]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채주식)은 관내 초등학교 학급으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교육 및 활동을 하는「얘들아, 청렴하고 놀자!」를 운영한다.

 

이번 청렴교육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지원청에서는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서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올바른 청렴 의식 및 가치관 정립을 목적으로 교육지원청과 강동송파 학부모 청렴 팔로워(follower)와 함께 활동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학급을 모집한결과 19교 23학급이 신청하였고, 이 중 10교 10학급을 우선 선정하여 시범운영하게 되었으며 오는 8월 29일(월)부터 9월 26일(월)까지 학교별 신청일자에 맞춰 운영된다.

 

청렴교육 시간에는 도서 읽기와 함께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하면서청렴의 의미를 배우고, 학생들이 각자의 청렴실천을 적은 학급 청렴꿈나무를 완성함으로써 개인의 청렴이 사회 전체의 청렴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몸소 체험하게 할 계획이다.

 

채주식 강동송파교육장은 “이번 청렴교육이 학생들에게는 아직 어려운 청렴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는 기회가 되고, 학생을 위한 청렴교육 자료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학교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은 이번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다양한 학년에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학생 및 학부모와 함께하는 현장공감형 청렴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서울 많이 본 기사